(주)대한계전
KOREAN   ENGLISH
 
회사소개 제품소개 A/S 안내 전자카달로그 게시판 자재사용승인원
 
수도용 수도미터 · 수도용 열량계 · 수도용 감압밸브 무연LF 친환경 제품
 
수도계량기 제조 생산업체, 최상의 품질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
 
  > A/S안내 > A/S안내
 
 
 
A/S 안내
 
 
 
 
 
  A/S 안내
 
 

FAQ[자주묻는 질문 및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28회 작성일 19-04-10 17:47

본문

질문1.계량기가 너무 빨리 돌아서 수도요금이 많이 나와요.
99% 수도계량기 문제가 아님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대부분 집안내부 배관에서 물이새는 경우입니다.
계량기 바로옆에 있는 직수밸브를 잠그고 물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계량기를 확인하였을때
계량기가 돌지 않는다면 배관에서 물이 새고 있는것입니다. 누수탐지 업체를 불러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또한 동파가 되었다면 미세한 누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동파여부를 확인하세요.만일 계량기에서 직접
물이 흐르고 있는경우는 계량기 누수이니 빠른시일내에 교체하셔야 합니다.


질문2. 카운터[숫자]가 안올라가요.
우선 수평으로 달려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수도계량기가 뒤집어 설치되어있거나 수직으로 설치되어 있으면 중력에 의해 압력이 더해져
내갑세트가 고장이 나게 됩니다.
또한 녹슨물이 투입이 되는지 이물질이 끼는 상수도외에 다른 물[지하수,폐수]를 사용했는지 보아야 합니다.


질문3.계량기 안에 별침이 물을 사용하지도 않는데 앞으로갔다 뒤로갔다가 그러네요. 이거 누수인가요??
보통 아파트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배관내에 공기압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아파트 옥상엥 있는 수직펌프기로 한달마다 주기적으로 공기를 빼주시면 현상은 없어지지만
계량기 사용하는데에는 큰문제가 없고 정상임을 알려드립니다. 앞뒤로 왔다갔다 하는이유는
한번 배관에 공기가 먹으면 물을사용하고 안할때마다 공기가 앞뒤로 밀려서 계량기안에 유량이 미세하게 앞뒤로 찰랑거리는 증상입니다.
누수가 아니오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질문4.계량기가 거꾸로 돌아가요 이거 불량 아닌가요?
계량기가 거꾸로 돌아가는것은 99% 물이 흐르는 방향 반대쪽으로 설치하셨을때 발생합니다.
계량기 양옆 날개를 살펴보면 화살표 표시가 되어있는데 물이 흐르는방향으로 동일하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질문4-2.그렇다면 다시 원래대로 설치하면 제대로 돌아가나요?
정상작동은 되긴 하겠지만 고장날확률이 크므로 새로 교체하시는 방향이 낫습니다.
또한 카운터가 될때 수도요금에 혼돈이 올 수 있으므로 미리 카운터숫자를 메모하시기 바랍니다.

질문5 제대로 설치하였는데도 거꾸로 돌아갑니다. 카운터가 움직이지 않아요.
설치가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달거나 기울어지게 달경우 카운터 멈춤이나 슬립현상으로 인한 역카운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잘못되어서 발생한 현상은 보상이 안됩니다.

질문6 품질보증기간 혹은 A/S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구매일로부터 1년, 증빙할 서류[영수증 혹은 계산서]가 없으시면 제조년월일[기물번호]로 부터 1년입니다.
1년이 지나면 새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질문7 수리되나요?
검정을 본 후 봉인이 되어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전제품처럼 수리는 불가능하며
제품 하자시 무상교체 해드립니다.

질문8 수압이 너무약하게 나와요 감압밸브 문제인가요?
집안에 화장실,부엌등 모든 곳에서 수압이 약하면 감압밸브 문제이지만 부엌은 정상인데
화장실만 문제라던지 부분적 수압 문제가 있으면 각 물이나오는 출구[세면대,세면기]에 걸림망에 이물질이 걸려있기 때문에
물이약하게 나오는것입니다. 스페너와 벤치등 연자을 이용하여 출구를 열구 걸림망을 청소하시면 수압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질문9 변기 수압이 너무 약해요.
물부족국가로인해 변기안 물탱크량의 물양이 법적으로 낮아져 수압이 옛날보다 낮아졌습니다.
위와같이 모든 물수압이 약한게 아니라면 변기 안에 물탱크안의 물양높이가 낮기 때문입니다.
물양 높이를 전문가와 조절하시고, 또한 변기와이어지는 호수에도 걸림망이 있는데 청소해주는편이 좋습니다.
걸림망이 깨끗할수록 물이 더 빠르게 차오릅니다.

질문10 계량기에 물이 맺혀요 누수인가요??
보통 계량기 누수라하면 물이 바깥으로 흐르는 자국이 선명이 있어 물길을 따라 얼룩이 집니다. 이럴경우 누수입니다.
혹시 계량기외에 다른 파이프구간에도, 즉 전체적으로 물방울들이 맺혀있으신지요.
전체적으로 물방울들이 있다하면 이건 결로현상입니다.
우리가 시원한 물을 바깥에 꺼내놓았을 때 수증기가 물방울로 맺혀 물을먹을때 손에 물이 묻지요??
바로 그런 현상입니다.계량기 문제가 아닙니다.

질문11 계량기에 물이 차올라요
뚜껑이 달려있는 제품이신가요? 친환경수도미터 복갑/습식제품으로
물이 계량기를 통과할때 계기판 위까지 올라가서 통과하는 제품입니다. 물을 안쓰면
다시 물이 차올랐던게 빠지는것이고요. 지극히 정상이시며
항상말씀드리지만 바깥으로 물이 새는 누수현상만이 계량기 불량입니다.

질문12 지하수나 산업폐수용도 하시나요?
아니요 저희는 상수도용 계량기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하수나 산업용은 산업용수량계를 검색하시어
구매하시고, 저희 계량기를 지하수용등으로 사용시 보상이 안되는점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질문13 수도계량기 최대압력은 얼마나되나요?
평균 6~8kg , 최대 10kg입니다.

질문14 감압밸브 압력 조절해도 됩니까?
개인이 하시면 고장날 확률이 커 전문가와 해주시기 바랍니다.
압력조절방법(1바퀴 기준)
dhp302(너트식) 시계방향 = 1.4kg증가
dhp306(다이얼) 시계방향 = 0.7kg 증가

질문15 계량기 문제로 제가 사비로 계량기 교체를 했습니다. 영수증 청구해서 인건비 받을 수 있나요?
저희에게 AS접수 이전에, 사비로 사설업체에서 교체하신건에 대하여는 어떠한 증명자료가 있어도
저희쪽에서 보상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핸드폰이 고장이 나서
사설수리점에 맡긴후 그 사설수리한 영수증을 본사(삼성,애플등)에 청구를 할 수 없는 과정과 똑같습니다.
또한 저희는 제조업체이며 설비를 담당하지도 않습니다.
계량기 문제시 품질보증에 관련하여 수도계량기를 교체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설수리 이전에 꼭 당사로 AS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주)대한계전 | 대표 : 김석태 | 사업자 등록번호 : 374-87-00649
주소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황금로89번길 100
전화 : 031-988-0658 | 팩스 : 031-988-0670 | 이메일 : dh00125@dhmeter.co.kr [관리자페이지]
Copyright (c) DHMETER All right reserved.